제9차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개최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 생활 중 경검한 불편 사항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청취한다.
공정위는 21일 제9차 대국민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4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의 권익을 저해하는 법령 및 제도를 소비자 지향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개인 또는 팀(5명 이내) 단위로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결과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되는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 또는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난해 개최된 제8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수상작 중 연소형 방향제(인센스)의 환기 의무 필수 주의사항 표시 제안 과제 등 3건은 지난해 소비자정책위원회 의결을 거쳐 각 소관 부처에 관련 법령이나 제도를 개선하도록 권고됐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는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