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르세라핌 '크래이지', 2주 연속 英 오피셜 피지컬 싱글 차트 진입

뉴스1

입력 2025.02.22 15:27

수정 2025.02.22 15:27

르세라핌 '크래이지'(Crazy)/쏘스뮤직
르세라핌 '크래이지'(Crazy)/쏘스뮤직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복귀를 앞두고 전작 '크래이지'(CRAZY)로 또 하나의 성적을 추가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래이지'가 영국 오피셜 피지컬 싱글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전주 차트에 7위로 진입한 뒤 21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금주 차트에서는 13위에 랭크됐다. 곡을 발표한 지 6개월 된 시점에도 차트인에 성공하며 뒷심을 발휘했다.

특히 '크래이지'는 2주 연속 차트 내 K-팝 최고 순위에 올라 더욱 의미가 깊다.

이 곡은 공개 당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주 연속 머문 바 있다. 피지컬 싱글 차트는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 중, 일주일 동안의 CD, 바이닐, 기타 실물 포맷의 판매량을 집계하는 차트다.

'크래이지'는 EDM 기반의 장르 곡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가슴 뛰는 일을 만났을 때의 감정을 담아 공감을 유발한다. 발표 5개월 차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데일리 톱 송 글로벌' 등 각종 차트에 재진입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이러한 전작의 열기를 이어 르세라핌은 오는 3월 14일 오후 1시 미니 5집 '핫'(HOT)을 발매한다. 이 음반은 사랑하는 것에 온 마음을 다하는 르세라핌의 태도를 보여준다.
지난 21일 게재한 신보의 트레일러 '본 파이어'(Born Fire)는 공개 이후 한국, 일본, 미국 등 5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영화),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