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미시, 기업지원 체계 전면 개편…20억 투입 단계별 지원

뉴시스

입력 2025.02.23 13:19

수정 2025.02.23 13:19

기업 맞춤형 지원체계로 ‘성장’ 속도 높인다
경북 구미시청 (사진=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 구미시청 (사진=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가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대폭 개편했다.

기존 단편적인 지원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단계별 집중 지원 체계로 전환해 기업 성장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23일 구미시에 따르면 관련 사업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고된다.

올해부터 시는 기업 성장을 소규모기업, 허리기업(매출 50~500억원), 선도기업(매출 500억원 이상)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총 2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기업에 집중 지원한다.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특성에 맞춘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구미시 중소기업 토탈솔루션 지원사업'은 지원 프로그램 전면 개편과 예산을 늘려 기업 지원을 강화한다.

이 사업은 기술, 마케팅, 수출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성장 테마 지원'과 기업 당면 문제 해결 및 개별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핀포인트 지원’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총 11개 세부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구미 선도기업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 DX(디지털전환)변화 대응 등 3개 분야에 총 7개 세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선도기업이 미래 신산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진출하도록 돕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는 고환율, 경제 불황, 무역 분쟁 등으로 지역 산업의 리스크가 큰 해"라며 "기업 성장 지원 체계의 개편을 통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지역의 미래 신산업 분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