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화학 숙련도 평가 최우수 기관에
업계 최다 880개 특허 출원 기록
화학 숙련도 평가 최우수 기관에
업계 최다 880개 특허 출원 기록

에이스침대가 '침대는 과학'의 영역임을 입증하고 있다. 여기에는 1991년 국내 최초 침대 전문 연구 시설인 '에이스침대공학연구가 앞장서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최근 네덜란드 국제숙련도 평가기관 IIS(Institute for Interlaboratory Studies)가 주관한 화학 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시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세계 32개국 140개 시험기관을 대상으로 섬유 제품의 폼알데하이드 함유량을 측정하는 증류수 추출법의 정확성을 검증했다. 폼알데하이드는 국제암연구소(IARC)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새가구증후군과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에이스침대가 인증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숙련도 평가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KOLAS 인정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연구소의 측정 방법과 시험 성적서가 국제적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2022년 독일 DRRR이 실시한 역학 분야 숙련도 평가에서도 합격한 바 있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브랜드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첨단 침대과학의 산실이다. 에이스침대는 현재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300여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880개의 특허를 출원해 업계 최다 기록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 성과물 중 하나는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다. 16년의 연구 기간과 100억 원 이상의 투자 끝에 탄생했다.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연결형과 독립형 스프링을 2층 구조로 결합해, 모든 체형에 맞춤형 지지력을 제공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전 세계 15개국에서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5무(無) 시스템(꺼짐·쏠림·빈틈·흔들림·소음 차단)을 구현했으며, 황동 도금으로 미생물 번식과 부식을 방지하는 기능도 갖췄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관계자는 "기존 역학 분야뿐만 아니라 화학 분야까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인정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수면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