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지역발전 정책·역량 키우세요"…'2025 대한민국 세계일류화 정책아카데미' 개최

뉴시스

입력 2025.02.24 09:25

수정 2025.02.25 10:34

3월8일부터 4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 정운찬 김병준 김성환 홍익표 최재형 강사진 박병식 "지자체 인재 발굴 육성·역량 강화"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윤신영 인턴 기자 =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정책 기획과 리더십,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대한민국 세계일류화 정책아카데미'가 오는 3월부터 개최된다. 이번 정책 아케데미는 3월8일부터 4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된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가 뉴시스와 공동주관하는 '대한민국 세계일류화 정책아카데미'는 다음달 8일 '지방자치의 방향 설정'을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창도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서울시 회장이 강사로 나선다.

정책 아카데미는 15일 2강 '현황 분석'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장진영 변호사(국민의힘 동작구 당협위원장)와 박병식 회장(동국대 명예교수)이 강의를 맡는다.

22일에는 '유권자 분석'을 주제로 3강이 진행된다. 서인덕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노원구을 당협위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29일에는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가 '선거조직 관리'를 주제로 강의한다.


4월5일에는 최재형 전 국민의힘 의원(전 감사원장)이 '정책개발'을 주제로 강의하고 12일에는 박준수 전 링컨스피치리더십원장이 '선거홍보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19일에는 신영락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대외협력처장이 '선거자금관리-선거운동'을 주제로 강의를 맡고 26일에는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전 교육부총리)이 '공약개발과 선거문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박병식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한국사회가 지방분권을 통해 발전해 나가야 하는데, 담당자들의 역량부족으로 지방자치가 제대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에 제대로 된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지방자치단체들이 역량있는 인재들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정책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