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내 아이디어가 상품으로"…맞춤형 쇼핑 커뮤니티 '기아샵' 열어

뉴스1

입력 2025.02.26 10:14

수정 2025.02.26 10:14

기아샵
기아샵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기아(000270)는 기아의 온라인 쇼핑몰 '카앤라이프몰'을 전면 개편한 온라인 커뮤니티 커머스 '기아샵(Kia Shop)'을 공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아샵은 최신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하고 상품군 및 고객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여기에 고객 체험단 운영, 상품평 작성 및 공유, 크라우드 펀딩 등 관련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중 크라우드 펀딩은 고객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판매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자동차 관련 상품과 서비스 외에도 가전, 뷰티,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상품을 아우르는 통합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순정 액세서리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자동차 액세서리·굿즈를 선보이는 '기아 컬렉션'도 선보인다.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 구매 고객은 '원스톱 장착 서비스'를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기아 오토큐에서 장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샵은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 전반에 걸쳐 영감을 더하는 서비스로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