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전문 출판사 YBM이 ‘2025 대한민국 교육대상’에서 능력·어학시험 교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18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조선교육문화미디어와 조선에듀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주요 교육 브랜드와 기업을 엄선해 매년 수여된다.
YBM은 국내 토익(TOEIC) 시험 주관사로서 ‘ETS 토익기출 수험서 시리즈’를 정기적으로 출간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출제기관 ETS가 공식 제공하는 기출문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정기시험과 동일한 성우 음원을 수록해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출문제집, 입문·종합서, 보카, 단기공략, 파트공략 등으로 세분화돼 수험자들이 수준별로 맞춤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에는 단기간 독학을 선호하는 수험자들이 증가하면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4’가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외국어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LC: 교보문고 2025년 2월 3일 기준 주간 베스트셀러 1위 / RC: 예스24 2025년 2월 26일 기준 주간 베스트셀러 1위) 또한 ‘ETS 토익 단기공략 시리즈’도 점수대별로 구성돼 목표 점수에 맞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수험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YBM은 학습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학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ETS 토익기출 수험서’ 앱은 모의고사 채점 및 분석 기능을 지원하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190만 건(2003년 1월~2025년 1월 기준)을 기록했다. 또한 ‘토익기출 VOCA’ 앱을 통해 수험자들이 기출 어휘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토익 외에도 YBM은 토익스피킹, 토플 iBT, JPT(일본어 능력시험), TSC(중국어 말하기시험) 등의 국내 주관사로서 관련 수험서를 출간하고 있다. 특히, 토익스피킹 공식 교재인 ‘ETS 토익스피킹 기출 스타트·단기공략’과 ‘ETS 토익스피킹 기출문제집’, 토플 iBT 공식 기출문제를 수록한 ‘The Official TOEFL iBT Test’ 시리즈 등은 수험자들에게 실전 대비용 교재로 인기를 얻고 있다.
YBM은 교과서 전문 출판사로도 자리 잡고 있으며, 초·중·고 전 과목의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다. 영어, 수학뿐만 아니라 과학, 사회, 체육, 음악 등 다양한 과목에서 YBM 교과서가 사용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초등 영어·수학 AI 디지털 교과서 8종을 공급할 예정이다.
YBM 관계자는 “토익 주관사로서 수험자들에게 신뢰받는 교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 18년 연속 교육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와 AI 기술을 접목한 학습 콘텐츠 개발을 통해 수험자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