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이뮤니스바이오·동구바이오제약, 전략적 협력 MOU 체결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27 13:46

수정 2025.02.27 13:46

첨단재생의료 및 뷰티사업 공동 연구와 사업 협력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왼쪽)와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가 27일 첨단재생의료 및 화장품 분야의 공동 연구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뮤니스바이오 제공.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왼쪽)와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가 27일 첨단재생의료 및 화장품 분야의 공동 연구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뮤니스바이오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동구바이오제약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목표로 첨단재생의료 및 화장품 분야의 공동 연구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히 두 기업의 협력을 넘어 세포치료제 및 첨단재생의료, 뷰티 및 의료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

이뮤니스바이오는 NK세포, 줄기세포, 조절 T세포 등 첨단재생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첨단재생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는 물론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첨단 기능성 화장품 원료인 면역세포 배양액과 첨단 기능성 화장품 ‘HYUCELL’을 판매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 분야와 첨단 코스메슈티컬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토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와 R&D 역량 강화 및 전략적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각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사업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 첨단 재생의료 분야의 핵심인 면역세포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세포치료제 공동 연구 개발에 나서는 한편 관련 기술을 적용한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발모 전용 앰풀을 포함한 공동 브랜드 앰풀을 출시하고 의료기기 인허가 및 공동 영업을 통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는 "이번 MOU로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첨단재생의료와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치료제와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이뮤니스바이오와 협력해 첨단재생의료와 이 기술을 접목한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