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넥센타이어-르꼬끄' 협업 테니스화…"타이어 기술 적용"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27 15:30

수정 2025.02.27 15:30

넥센타이어 "타이어 기술력 더 친숙하게"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테니스화는 넥센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신발 바닥 부분)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타이어의 여러 원재료가 결합된 고무 복합 소재)를 개발했으며, 르꼬끄가 아웃솔 디자인 및 구조 설계를 담당했다.

테니스화는 코트에서 빠른 방향 전환과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중요하다.
이는 무거운 하중과 높은 토크를 견뎌야 하는 전기차 타이어의 요구 조건과 맥락을 같이한다.

타이어 기술력을 신발 아웃솔에 적용해 테니스화를 완성했으며 이 과정에서 넥센은 신발 아웃솔 관련 특수 컴파운드에 대한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르꼬끄와 협업은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기술력을 일상 속에서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지속 확대해 넥센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친근한 이미지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