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제품은 지난 2023년 선보인 '카밍 콜라겐 마스크'의 리뉴얼 버전이다.
100달톤(Da) 크기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흡수율이 뛰어나다. 기존 500달톤(Da)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5분의 1 수준으로 줄인 것이다.
인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의 성분을 함유해 처진 피부의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마스크팩 성분의 흡수를 돕기 위해 테카(TECA) 성분에 나노샷 올리오좀(Oleosomes) 기술을 적용했다. 테카는 약용식물인 병풀(적설초)의 핵심 성분이 기준 함량 이상 포함된 추출물로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리오좀은 친수성을 띤 유효 성분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는 운반체로 겉표면이 피부지질층과 동일한 성질을 띄기에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 빠르고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아울러 삼양그룹 화장품·퍼스널 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KCI와 공동 개발한 '카밍 콤플렉스' 성분을 더했다. 이 성분은 피부 투과율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스킨케어용 물질 전달기술인 '엔캡가드'(Encapguard) 플랫폼을 적용한 것으로,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아줄렌 성분과 피부 지질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을 조합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이번 제품의 피부 진정과 장벽 개선 효과는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확인됐다.
물리적 자극과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정도를 테스트한 결과, 제품 사용 이전과 비교해 각각 29.37%, 22.79%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개선 효과도 제품 사용 12시간 후 25.63% 회복됐다.
메디앤서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묶음(5매입) 당 3만원이다. 내달 1~7일에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