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청소식]세계비만예방의 날, 캠페인·걷기 챌린지 추진 등

뉴시스

입력 2025.02.28 10:46

수정 2025.02.28 10:46

*홍보 컵홀더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컵홀더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내달 4일 세계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10일간 8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당을 줄이자’를 구호로 캠페인을 시작으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안내해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특히 건강증진 컵홀더를 제작해 유동 인구가 많은 카페에 배포해 비만예방법을 적극 홍보한다. 또 3월 4~13일 모바일 걷기 어플 ‘워크온’에서 비만예방의 날 기념‘점심시간 졸면 뭐하니,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 산청군,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내달 6일 차황면 친환경문화어울림센터에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음안심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해 정신건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적극 발굴 및 조기중재 등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며, 이번 운영은 정신건강검진(스트레스 검사 및 우울검사), 정신건강상담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