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K-FINCO, 건설경영CEO과정 제3기 입학식 개최

성석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04 15:35

수정 2025.03.04 15:35

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이은재 K-FINCO(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K-FINCO 제공
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이은재 K-FINCO(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K-FINCO 제공

[파이낸셜뉴스]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이은재 이사장)은 동국대와 공동 운영하는 ‘건설경영CEO과정(3기)’ 입학식이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는 3기 교육생 70명을 비롯해 K-FINCO 이은재 이사장, 동국대 윤재웅 총장, 정욱 경영전문대학원장, 그리고 1·2기 원우 회장단과 지도교수였던 이종배 의원 등이 참석해 과정의 성공적인 시작을 기원했다.

건설경영CEO과정 3기에는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체 CEO 및 종합건설사 임원을 비롯해 건설 관계 기관 및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 과정의 지도교수는 손병석 전 국토교통부 1차관이 맡아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입학식 후 첫 강연으로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공간으로 읽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황식 전 국무총리 등이 특별 강사로 초청돼 건설업계 리더들에게 깊이 있는 통찰력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재 이사장은 “3년 차를 맞이하는 건설경영CEO과정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건설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동국대와 함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본 과정이 건설업계 위기 극복에 새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