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브랜드 발굴·육성 업무협약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성장 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성장 지원
코스맥스는 SSG닷컴과 지난달 28일 서울 영등포구 SSG닷컴 본사에서 '신진 K-뷰티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재우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과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이 참석했다.
코스맥스의 K인디브랜드 지원 시스템과 SSG닷컴의 플랫폼 영향력을 기반으로 'ODM-플랫폼-브랜드' 3자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코스맥스는 연구개발 및 생산 전 과정의 전문성을 제공한다. MZ 소비자 겨냥 히트제품 선별 노하우, 우수한 품질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핵심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4000여 고객사와 협업하며 축적한 데이터베이스와 코스맥스의 글로벌 인벤토리를 활용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실시간으로 주목받는 K뷰티 트렌드 및 인기 제형 등을 제안한다.
SSG닷컴은 코스맥스를 통해 발굴된 신진 인디브랜드사의 본격적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지원한다. △정기 광고·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 △쓱세일·쓱데이 등 대형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통해 브랜드사가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도록 돕는다.
앞서 코스맥스는 인디브랜드사 증가 흐름에 맞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올어라운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최소주문수량(MOQ) 유연화 △국내외 뷰티 트렌드 정보 제공 △인공지능(AI) 활용 개발기간 단축 등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펼치고 있다.
코스맥스는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해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코스맥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대비해 올해 초 생산가능 수량을 30억 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선제적 시스템 구축으로 K인디브랜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은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SSG닷컴과 함께 K뷰티 인디브랜드사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