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씨드로닉스는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LB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한국산업은행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자인 원익투자파트너스와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도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2015년 설립된 씨드로닉스는 실제 운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황 인식 AI 기술을 통해 선박 자율운항 설루션을 개발해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씨드로닉스는 자율운항 AI 및 로보틱스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싱가포르, 네덜란드 등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젠젠에이아이는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외 한곳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170억원이다.
2022년 설립된 젠젠에이아이는 생성형 AI 기반의 합성 데이터 설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국방·방위, 보안·관제 등 도메인 특화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실제 환경에서 수집하기 어려운 데이터를 고품질로 빠르게 생성한다.
퓨쳐스콜레에서 제공하는 라이브클래스는 누구나 자신의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실시간 강의와 동영상,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다. 편리한 결제 시스템과 업계 최저 수수료율을 적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식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게 한 점도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