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쿠프마케팅, 카카오페이와 ‘굿딜’ 서비스 업무 제휴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1 09:25

수정 2025.03.11 09:25

쿠프마케팅, 카카오페이와 ‘굿딜’ 서비스 업무 제휴

쿠프마케팅은 카카오페이와 ‘굿딜’ 서비스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쿠프마케팅은 카카오페이의 신규 서비스인 ‘굿딜’에 쿠프마케팅이 보유한 브랜드 인프라 중 이마트, 메가MGC커피 등 총 30여 개 제휴 브랜드를 사용처로 공급했다.

굿딜은 카카오페이머니나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휴처에서 결제하면 할인,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바로 결제 상품권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보유한 카카오페이머니나 카카오페이포인트 잔액을 이용, 결제가 필요한 금액만큼 일회용 바코드를 발행해 사전 충전이나 상품권 구매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한 후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고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를 요청하면 결제와 동시에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용처 공급은 쿠프마케팅 ‘바코드 결제중계’ 솔루션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바코드 결제중계 솔루션은 마트, 식당, 카페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기업 포인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액면가가 정해지지 않은 모바일 상품권과 같은 형태로, 결제 중계 정보가 저장된 바코드를 생성하고 이를 제휴처 오프라인 단말기에서 인식하면 결제할 수 있게 한다.

예컨대 A기업 멤버십 포인트를 쿠프마케팅이 보유한 여러 제휴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바코드를 제공하는 형태다. 결제 금액만큼 A기업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되는 방식으로 다양한 제휴처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쿠프마케팅 그룹의 기술력과 제휴 인프라가 집약된 바코드 결제중계 솔루션을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굿딜 서비스에 당사 제휴 브랜드를 사용처로 공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