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국방 발표…"우크라에 매우 필요한 탄약 포함"
![[헬싱키=AP/뉴시스]핀란드는 13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2억 유로(약 3160억원) 규모 추가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14일(현지 시간) 안띠 하까넨 핀란드 국방장관이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도착하고 있는 모습. 2025.02.14.](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14/202503140048577598_l.jpg)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핀란드는 13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무기 지원 패키지가 담긴 2억 유로(약 3160억원) 규모 추가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안띠 하까넨 핀란드 국방장관은 이날 이러한 지원 내용이 담긴 방위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핀란드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총액은 약 33억 유로가 됐다고 핀란드 국방부는 밝혔다.
하까넨 장관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패키지에 "현재 (우크라이나에게) 매우 필요한" 탄약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핀란드 국방부는 현재로선 지원 패키지의 다른 내용이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까넨 장관은 핀란드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의 역사적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러시아의 위협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관점"을 공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까넨 장관은 "지난 3년간 러시아와의 전쟁을 통해 우크라이나 군대는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 중 하나가 됐다"며 "우크라이나는 러시아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 데 광범위한 경험을 축적했다"고 말했다.
이에 "우리는 자신의 국방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우크라이나의 가르침을 주의깊게 듣고 그들의 경험을 활용해야 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