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동복지

시지메드텍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지디에스 흡수합병"

뉴시스

입력 2025.03.14 10:12

수정 2025.03.14 10:12

연구개발·생산 역량 통합
[서울=뉴시스] 시지메드텍 로고. (사진=시지메드텍 제공) 2025.03.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시지메드텍 로고. (사진=시지메드텍 제공) 2025.03.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기업 시지메드텍은 오는 5월 29일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지디에스를 흡수합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연구개발(R&D) 및 생산 역량을 통합해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의료기기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지디에스는 작년 8월 시지메드텍이 지분 100%를 인수하며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 바 있다. 이번 합병은 시지메드텍이 지디에스의 주식을 100% 보유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무증자 합병 방식으로, 별도의 신주 발행 없이 이루어진다.

합병 후에도 시지메드텍의 주주 구성에는 변동이 없으며, 기존 사업의 연속성이 유지된다.

또 인수 이후 축적된 사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 및 생산 효율성을 강화하고,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지디에스는 임플란트의 뿌리 역할을 하는 픽스처(Fixture)와 임플란트 머리 부분인 크라운(Crown)을 연결하는 어버트먼트(Abutment) 등 인공치아 시술에 필수적인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는 3D 스캐너, CAD·CAM(컴퓨터 지원 설계 및 제조), 3D 프린팅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치과 치료의 정밀도를 높이고, 치료 과정을 효율화하는 치과 의료 기술이다.


합병 절차는 오는 6월 2일 합병 등기가 완료되면서 공식적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