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희망자 신청·접수
![[시흥=뉴시스] 시흥시청 전경. (사진=시흥시 제공). 2025.03.14. photo@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14/202503141019004492_l.jpg)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올해도 농업 농촌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 경영체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경기도 농업 농촌진흥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가운데 '농어업 경영 자금'과 '농어업 생산 유통시설자금' 등을 저리(연이율 1%)에 융자·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달 28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농어업 경영 자금’은 농·축·수산업을 경영하는 필요한 운영자금을 지원하며, 개인은 6000만원, 법인은 2억원 이내에서 연리 1%, 2년 만기일시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어업 시설자금’은 농지 구매, 시설물 설치 등 영농 기반 조성의 용도로 개인은 3억원 이내, 법인 5억원 이내로 연리 1%를 지원한다. 개인은 3년 거치 5년, 법인은 2년 만기 균분 상환을 조건으로 한다.
'경영 자금'은 관내에 주소지를 둔 가운데 경기도 내 사업장에서 1년 이상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 경영체를, '시설자금'은 관내 사업장에서 1년 이상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농어업 경영체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희망자는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하고,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를 방문·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 부서인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서 안내한다.
신청자는 신청 전 NH농협은행 시흥시 지부에서 사전 신용조사서를 발급받아 대출 가능 금액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시흥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에서 심의를 거쳐 경기도에 추천된 후 최종 선정·지원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