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첫째 주 목요일 학술정보원 커뮤니티 라운지
지난 6일 첫 포럼서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 강연
참여 학생에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50점 제공

세종대 학술정보원은 2025학년도 1학기부터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에 '교수님과 함께하는 학정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정기 학정포럼은 교수와 학생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연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포럼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오프닝 ▲교수의 연구 주제 소개 및 연구 과정 특강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설문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6일 처음 열린 포럼에서는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한 교수는 'K-콘텐츠의 크리에이티브, 그 시작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90분 동안 한국 콘텐츠의 성장 과정과 산업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지금의 K-콘텐츠가 웹툰에서 웹소설, 드라마,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비즈니스 등으로 확장돼 전 세계 콘텐츠 생태계의 중심으로 부상하게 된 과정을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한 교수는 강연에서 "우리 학생들이 연계 학문과의 교류와 협업을 통해 더 나은 비전을 제시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학문적 지식을 보완할 수 있는 학정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정기 학정포럼은 학술정보원 2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50점이 제공된다. 강연은 학술정보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