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EV4·EV3 등 전기차 라인업 한 곳에…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새단장

뉴스1

입력 2025.03.14 10:47

수정 2025.03.14 10:47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 포스터.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 포스터.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기아(000270)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의 리뉴얼을 완료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는 2021년 기아 EV6 출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 위해 개관한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이다.

EV4 등 신규 전동화 모델 출시를 맞아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곳:커넥팅 스퀘어'(Connecting Square)라는 공간 철학을 기반으로, 전시 공간의 개방감을 높이고, 기아 브랜드 최초의 준중형 전동화 세단 EV4를 비롯해 EV3, EV6, EV9 등 기아의 전용 전기차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구성했다.

뚝섬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신규 출입구를 개설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우상향 그래픽으로 기아로고를 연상시키는 파사드(외벽)를 설치해 공간 존재감도 강화했다.

기아는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및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고객들과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기아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밋업(Influencer Meet-up)'을 비롯해 프로야구 구단 '기아 타이거즈', 기아가 후원하는 e스포츠 구단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의 팬들과 함께하는 '팀 기아 파티(Team Kia Party)' 등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기아 디스커버리 데이는 팀 기아 파티(Team Kia Party)로 2025 프로야구 리그 개막일인 오는 22일 기아 타이거즈 팬들과 함께 개막전 합동 관람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18일일지 기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고객이 많을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초청 고객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를 활용한 모빌리티 비전 확장 체험 △기아 EV 모델만의 컬러·인테리어를 활용한 맞춤형 EV 제작 △EV9 가상 주행을 통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체험 △레이싱 시뮬레이터 활용한 기아 EV 성능 체험 △자동차 선루프 프레임 기반 네 컷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