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하나은행, 인니서 BNP파리바와 손잡는다..."펀드 투자 선택지 확대"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기자,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4 18:03

수정 2025.03.14 18:03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BNP파리바 자산운용의 9개 펀드 유통 공식 파트너
"인니 자산관리 사업 강화 전략의 일환"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사진=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제공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사진=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제공
【자카르타(인도네시아)·서울=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김준석 기자】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이 BNP파리바 자산운용 인도네시아 법과 손을 잡고 인도네시아 고객들의 투자 선택지를 넓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하나은행은 BNP파리바스 자산운용의 대표적인 9개 펀드 상품의 공식 유통 파트너가 된다. 고객들은 투자 목표와 리스크 성향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제프리 누그라하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사업 부문 이사는 "펀드 상품 선택지를 확대하는 것은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사업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며 "BNP파리바스 자산운용과의 협력으로 고객들이 최적의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사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4년 4·4분기까지 운용자산(AUM)은 14%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 기반 수익도 34% 성장했다.

제프리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이사는 "인도네시아에서 펀드 투자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소규모로 시작할 수 있으며 전문가가 운용하는 투자 상품, 높은 유동성, 투명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장점이 펀드 투자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야 캄다니 BNP파리바스 자산운용 인도네시아 대표이사도 이번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이번 협력은 투자자들이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기회를 포착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데 적절한 시기"라며 "고객들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인도네시아 펀드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나은행 고객들은 전국 지점 방문 또는 마이하나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펀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분석 기능 'Hana AIdvisor'를 활용하면 시장 분석과 펀드 상품 비교를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9개 펀드 상품은 △머니마켓펀드 △채권형 펀드 △주식형 펀드 등으로 구성되며, 인도네시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투자 상품도 포함된다.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