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 포항점 홍보 채널 활용, 프로모션 병행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14일 포항시청 연오세오실에서 포항시-롯데백화점 포항점이 '타보소 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사진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허정욱(왼쪽 세 번째부터) 시 도시안전주택국장, 강성철 롯데백화점 포항점장, 시와 백화점 직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3.14. photo@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14/202503141503083610_l.jpg)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롯데백화점 포항점이 포항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롯데백화점 포항점과 14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타보소 택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서 시와 백화점은 '타보소 택시' 공동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으로 롯데백화점 포항점 홍보 채널을 이용해 타보소 택시의 인지도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을 추진하며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타보소 택시를 이용할 경우, 커피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백화점을 찾는 시민에게 타보소 택시의 편리함을 알리고, 공공형 택시 호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을 모을 예정이다.
허정욱 도시안전주택국장은 "홍보와 프로모션을 추진해 보다 많은 시민이 타보소 택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2만명을 돌파한 '타보소 택시'의 가입자를 연내 5만명까지 늘리기 위해 포항역 등에서 현장 홍보를 강화하고, 포항사랑카드 자동 결제 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