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인산헬스케어, 대동고려삼과 프리미엄 건기식 '맞손'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4 15:40

수정 2025.03.14 15:40

관련종목▶

인산헬스케어와 대동고려삼 관계자들이 14일 서울 종로구 인산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산헬스케어 김동옥 이사, 정청환 이사, 김형석 대표, 대동고려삼 김광희 영업본부장, 송정익 부장, 이강문 과장. 인산헬스케어 제공
인산헬스케어와 대동고려삼 관계자들이 14일 서울 종로구 인산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산헬스케어 김동옥 이사, 정청환 이사, 김형석 대표, 대동고려삼 김광희 영업본부장, 송정익 부장, 이강문 과장. 인산헬스케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산헬스케어가 대동고려삼과 함께 홍삼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인산헬스케어는 홍삼 전문 제조기업 대동고려삼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죽염과 홍삼을 결합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관훈동 인산홀에서 체결한 이번 협약식에는 인산헬스케어 김형석 대표와 대동고려삼 김광희 영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 핵심 역량을 결합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동고려삼은 2002년 설립된 이후 국내 대표적인 홍삼 전문 제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증삼 기술과 진세노사이드 홍삼농축액 제조기술 등 홍삼 제조 관련 노하우와 다수 특허를 보유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와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했다. 그 결과 지난 2023년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인산헬스케어는 죽염종가 인산가 유통 전문 판매 자회사로 지난해 5월 설립된 뒤 인산 죽염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판매 시장에 진출했다. 인산가는 1987년 최초로 설립된 죽염 회사로 유황오리 진액, 홍화씨 환 등 인산의학에 기반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개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인산헬스케어는 9회 죽염을 비롯한 다양한 죽염 응용 제품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 중이다.

양사는 협약 체결 후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 첫 번째 죽염 홍삼 제품군을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김형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산의학과 홍삼의 우수성을 결합한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양사가 각자 시장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나아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동고려삼 김광희 영업본부장은 "프리미엄 건강식품 시장에서 독자적인 가치를 지닌 9회 죽염과 홍삼 제품 결합이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며 "양사 협력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에 더욱 신뢰받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산헬스케어는 지난 12일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인산인해 포스파티딜세린 앤 징코'를 출시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