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소진공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로 우수 가맹점 지원할 것"

뉴시스

입력 2025.03.14 15:58

수정 2025.03.14 15:58

우수 프랜차이즈와의 상생 협력 강화
[서울=뉴시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이사장은 14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부총괄센터에서 소상공인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서울=뉴시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이사장은 14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부총괄센터에서 소상공인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박성효 이사장이 14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부총괄센터에서 소상공인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박 이사장의 다섯번째 지역별 현장 행보로 경기지역 소상공인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수원시, 용인시, 화성시가 특례시로 지정되고, 평택시, 오산시의 택지개발 등으로 경기남부지역의 인구가 증가하면서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한 상권이 형성되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지원 관련 기관들이 모여 소상공인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소진공이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제도'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2025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상담회' 발표, '2025년 경기지역 우수 소상공인 박람회' 계획 보고, 소상공인·프랜차이즈 상생 협력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대부분이 소상공인인 만큼,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관련 지원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성효 이사장은 "프랜차이즈 산업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상생 발전이 중요하다"며 "공단이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랜차이즈와 가맹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