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강수 원주시장, 지정면 세쌍둥이 가정 백일 축하 방문

뉴시스

입력 2025.03.14 17:06

수정 2025.03.14 17:06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정책 발굴·추진
원강수 원주시장, 세쌍둥이 백일 기념 축하 방문. *재판매 및 DB 금지
원강수 원주시장, 세쌍둥이 백일 기념 축하 방문.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원강수 원주시장은 14일 세쌍둥이 출산 가정을 방문해 백일을 축하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세쌍둥이 출산 가정은 지정면에 거주하는 남현우 씨, 김은혜 씨 부부다. 2020년 출생한 첫째에 이어 지난해 12월 세쌍둥이를 출산하며 총 네 자녀를 두게 된 다자녀 가정이다.

이번 방문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원주시에서 태어난 세쌍둥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쌍둥이 가정에는 출산축하선물, 출생축하금, 첫만남이용권 등을 지원했다.

또 부모급여, 아동수당, 강원특별자치도 육아기본수당, 보육료 등 총 2억원 상당이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시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