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약국 전용 신제품 ‘듀오락 골드 키즈 & 베이비’ 2종 출시. (사진은 쎌바이오텍 제공)](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3/18/202503180941588308_l.jpg)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쎌바이오텍은 자녀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골드키즈(Gold Kids)’,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에 발맞춰, 약국 전용 프리미엄 유산균 ‘듀오락 골드 키즈’와 ‘듀오락 골드 베이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30년간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아온 ‘듀오락 골드’를 유소아용으로 개발한 고함량·고스펙 제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을 집중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듀오락 골드 키즈’는 유산균 400억마리를 투입해 100억마리의 생존을 보장한다. 한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CBT 유산균 6종이 포함됐으며,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산균과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을 각각 67% 대 33% 비율로 과학적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듀오락 골드 베이비’는 250억마리의 유산균을 투입해 60억마리의 생존을 보장하며, 한국인 유아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CBT 유산균 4종을 50대 50 비율로 배합해 장 건강을 균형 있게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제품 2종은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을 집중 케어하기 위해 고함량 설계로 개발됐으며, 최상위 안전원료 인정 제도 ‘美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CBT 유산균으로만 배합했다.
쎌바이오텍은 또 장내 유산균의 생존력을 높이고 위산과 담즙산에 강하게 만들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쎌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 기술은 인체적용시험에서 비코팅 대비 장내 생존율이 최대 221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고함량 유산균이 아니라 장내 생존율을 최대 221배 높인 프리미엄 유산균으로 시중 제품과 차별화했으며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문 약사 상담을 거쳐 판매될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약국으로 한정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