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CGV가 AI(인공지능) 영화 공모전을 연다. CGV는 "다음 달 25일까지 CGV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주제는 상상 또는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히어로와 빌런에 관한 이야기 혹은 자유 주제다. 생성형 AI로 제작한 10분 이상 20분 미만 분량 영화 영상물이면 응모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 발표하거나 입상한 적 없는 순수 창작물이면 응모할 수 있고 장르나 제작 연도에도 제한이 없다.
CGV AI영화 공모전 심사 기준은 스토리텔링 40%, 창의성 30%, 기술력 30%다. 1차 예선 심사로 작품 15편을 선정하고, 2차 본선 심사를 한다. 공식 심사위원 평가 및 온라인 투표를 통한 관객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5편을 고른다.
심사위원은 엄태화 감독, 과학 유튜버 궤도, 김중혁 작가, 정창익 CJ ENM AI 프로덕션 감독 등 4명이다.
총 상금은 약 5000만원이며 대상 수상작은 CGV에서 상영된다. 최종 수상작은 5월23일 발표한다.
CGV는 "최근 생성형 AI 기술에 대중 관심이 높아져 극장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AI영화 공모전을 열기로 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다채로운 AI영화가 관객과 만나고 극장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