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천시, 심곡동 등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10곳 'A등급'

뉴시스

입력 2025.03.18 09:46

수정 2025.03.18 09:46

고강종합사회복지관 2회 연속 우수시설 선정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부천시청 전경. (사진은 부천시 제공)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부천시청 전경. (사진은 부천시 제공)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부천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4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10곳(심곡동·춘의·신중동·상동·대산·소사본·범안·오정·고강·삼정)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가운데 고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종복)은 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복지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과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다.

경기도 내 사회복지관 84곳(설치 3년 미만 시설 제외)을 대상으로 ▲시설·환경 ▲재정·조직운영 ▲프로그램·서비스 ▲이용자 권리 ▲시설운영 전반 등 5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은 평가 대상 84개 시설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8개 우수시설에 포함됐다.

특히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은 2년 전 실시한 ‘2022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도 우수시설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수상은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 우수시설 선정으로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로부터 700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며 해당 포상금은 종사자 격려 및 역량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종복 고강종합사회복지관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민과 후원 및 봉사에 참여하는 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복지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여러 복지기관의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복지관과 관계기관이 협력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