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6월 '문화소통포럼' 앞두고 진행
"미래 한류 이끌 K-스타일 찾아요"…CICI, 5월 30일까지 공모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6월 '문화소통포럼' 앞두고 진행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은 '제16회 문화소통포럼(CCF) 2025'를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속 가능한 K-스타일'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과 한국어 발표 경연대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상 공모전에서는 한국에 거주하는 한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분야에서 미래 한류를 이끌 K-스타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음악, 음식, 영화, 드라마, 웹툰, 미술, 건축, 패션, 뷰티 분야 관련 아이디어를 1분 이하의 세로형 숏폼 영상 또는 3분 안팎의 가로형 롱폼 영상으로 제작해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한국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국어 발표 경연대회는 한국에서 경험한 지속 가능한 K-스타일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과 인사이트를 3분 분량의 한국어 발표 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CICI 선정위원회는 접수한 작품을 1차로 선정한 뒤 6월 12일 문화소통포럼에서 현장 투표로 부문별 대상과 우수상을 각 1명씩 선발해 시상한다.
각 부문 대상에는 3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우수상에는 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홈페이지(www.coreaimage.org/notice)에서 확인하면 된다.
hy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