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이랜드리테일, 해외브랜드 의류 상시 할인 'NC픽스' 확산

연합뉴스

입력 2025.03.19 08:58

수정 2025.03.19 08:58

이랜드리테일, 해외브랜드 의류 상시 할인 'NC픽스' 확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랜드리테일은 해외 브랜드 의류를 상시 할인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인 'NC픽스'를 확산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해외브랜드 의류 상시 할인 'NC픽스' 확산 (출처=연합뉴스)
이랜드리테일, 해외브랜드 의류 상시 할인 'NC픽스' 확산 (출처=연합뉴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2013년부터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NC픽스를 론칭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대량으로 직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NC픽스는 전 품목을 50∼80% 할인된 가격에 팔고 '수퍼 프라이스 존'을 신설해 최대 90% 할인된 상품까지 판매한다.

이랜드리테일은 NC픽스를 NC송파점과 NC강서점, 뉴코아팩토리 천호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NC픽스와 패션브랜드 NC베이직을 같이 운영했을 때 시너지가 크다고 보고 NC픽스를 전점에 확산하기로 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우선 이날 NC송파점의 NC픽스를 기존 면적 대비 두 배 이상으로 늘려 530㎡ 규모로 그랜드 오픈한다.

NC픽스 송파점은 상품 매입 규모를 3배 이상 늘려 압도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와 함께 40·50세대가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럭셔리 등 240여 개 브랜드 4천여종의 상품을 갖춰 전 세대를 공략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자사 명품 편집샵 '럭셔리 갤러리'(Luxury Gallery) 상품도 NC픽스 '골드라벨'(Gold Label)에 통합해 판매한다.

작년 10월 뉴코아아울렛 천호점에 오픈 한 NC픽스의 작년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이랜드리테일은 NC픽스 확장으로 '도심형 아웃렛'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미국에서 티제이맥스(TJ Maxx)나 로스(Ross) 등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를 접해본 고객의 관심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오프라인 매장만의 핵심 콘텐츠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패션·식음 매장과 연계를 통해 '도심형 아웃렛'으로서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