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디딤365, AWS ‘SMB 컴피턴시’ 획득… 클라우드 전문 역량 강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9 09:15

수정 2025.03.19 09:15

디딤365, AWS ‘SMB 컴피턴시’ 획득… 클라우드 전문 역량 강화

AI · Big Data · Cloud · 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SMB 컴피턴시(Small and Medium Business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SMB 컴피턴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낸 AWS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디딤365는 이를 획득하기 위해 아키텍처 및 고객 사례 검토 등 AWS 솔루션에 대한 엄격한 기술 검증과 평가를 통과했다. 이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재해 복구, AI·머신러닝(ML) 등의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현재 디딤365는 클라우드 컨설팅 및 인프라 전문 부서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 전략, 마이그레이션, 비용 최적화 솔루션, DevOps 및 운영 자동화, 정보보호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AI 비즈니스 부서에서는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MLOps 및 LLMOps 구성,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AI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까지 지원하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다.

디딤365 클라우드컨설팅그룹 이길용 이사는 “디딤365에게 SMB 고객은 AWS 고객 중 약 50%를 차지하며, 이들의 매출이 AWS 매출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AWS SMB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딤365는 2019년 AWS 공식 컨설팅 파트너로 등록된 이후, 2021년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AWS Advanced Tier Service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 이듬해에는 AWS '올해의 공공부문 파트너상(Public Sector Partner of the Year 2022)'을 수상하며 빠른 성장과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AWS SMB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AWS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