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섬 알고 있섬' 초성퀴즈로 상품권까지
봄봄봄(와봄·느껴봄·즐겨봄) 행사도 진행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군산시는 서해안 해양관광의 중심지 군산 K-관광섬(고군산군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봄맞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행사를 연다.
19일 시에 따르면 행사는 5월까지다. 월별로 진행된다. 군산 K-관광섬 인스타그램(군산 k-관광섬) 팔로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일부터 31일까지 K-관광섬(말도·명도·방축도) 초성 맞추기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4월에는 14일부터 18일까지 'K-관광섬(고군산군도) 신춘문예' 주간이 운영된다. K-관광섬과 고군산군도를 주제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30자(띄어쓰기 포함) 이내의 짧은 시를 창작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선작은 댓글 '좋아요'의 수 등을 기준으로 30명을 선정한다. 상품으로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5월에는 K-관광섬 N행시 백일장이 대미를 장식한다. 참여자는 주어진 키워드로 센스있는 N행시를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 K-관광섬을 널리 알리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