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현장]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 "K패션 세계 주목, 우수 인재 양성 최선"

뉴시스

입력 2025.03.20 14:53

수정 2025.03.20 14:53

한세실업,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글로벌 패션 전문가 육성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열린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 기자간담회에서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왼쪽)이 답변하고 있다. 2025.03.20. march11@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열린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 기자간담회에서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왼쪽)이 답변하고 있다. 2025.03.20. march11@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한세실업이 40년 이상 전 세계 패션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토대로 글로벌 패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20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열린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 기자간담회에서 "K패션이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실무 역량을 갖춘 글로벌 패션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넥스트 디자인 랩'은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관 기업의 전문가와 홍익대학교 교수진이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세실업은 제품 개발부터 관리까지 패션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실무 능력을 보유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

김익환 부회장이 넥스트 디자인 랩 겸임교수를 맡아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현업에서 활동 중인 한세실업 임직원들도 함께 강사진으로 나선다.



김익환 부회장과 한세실업 임직원들은 글로벌 패션 ODM 업계에서 쌓은 특화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 4일 김익환 부회장의 첫 강의로 시작된 넥스트 디자인 랩 1기는 총 15주 간 강의가 진행된다.

매 기수마다 강의 종료 후 발표회 및 전시회가 개최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 연수 기회, 한세실업 공채 지원 시 서류 통과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첫 강의에서 김익환 부회장은 글로벌 패션 시장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전달하며 학생들과 격의 없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향후 한세실업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커리큘럼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익환 부회장은 "넥스트 디자인 랩은 단순한 교육공간을 넘어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학문과 산업이 연결되는 혁신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패션과 ESG 가치를 반영한 연구와 협업을 통해 산업과 사회가 함께 나아가는 길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 기념식에는 김익환 부회장을 비롯해 김동녕 한세그룹 회장,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박상주 홍익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