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캐시워크, 통합 '건강케어' 기록·보상 서비스 출시

서지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25 15:00

수정 2025.03.25 15:00

혈당, 혈압, 식단, 체중, 물 섭취도 기록
통계 리포트로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
캐시워크가 출시한 건강한 생활습관 돕는 올인원 '건강케어' 서비스 안내 이미지. 넛지헬스케어 제공
캐시워크가 출시한 건강한 생활습관 돕는 올인원 '건강케어' 서비스 안내 이미지. 넛지헬스케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캐시워크 앱에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케어' 서비스가 도입됐다.

25일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에 따르면 이번 건강케어 서비스 도입으로 걸음 수뿐 아니라 혈당, 혈압, 식단, 체중, 물 섭취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캐시워크에서 각종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면 분석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록한 데이터는 일별, 주별, 월별 통계와 추세를 분석한 리포트로 제공되며, 사용자들이 주도적으로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식단 기록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한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식단 검색 페이지에서 손쉽게 자신이 섭취한 음식을 기록할 수 있으며, 칼로리와 영양성분, 브랜드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음식·식단을 등록할 수 있으며, 직접 입력하는 수기 기록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분석 탭에서는 자신이 먹은 음식의 영양성분과 권장 열량 기준 대비 섭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사용자의 지속적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다채로운 보상 시스템을 마련했다.
체중, 식단, 혈당, 혈압을 기록하면 캐시를 지급하며, 각 항목별로 정해진 횟수 내에서 최대 1만 캐시까지 랜덤으로 제공한다. 건강케어 서비스는 캐시워크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꾸준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캐시워크에 건강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홈트레이닝 실천을 돕는 '캐시홈트' 등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