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업계 리더 성장 기회 잡으세요" P&G 채용전환형 인턴십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1 18:19

수정 2025.04.01 18:19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도 P&G가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끈다.

1일 한국P&G는 2025년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으로 미래 인재 영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영업마케팅, 재무전략, SCM(Product Supply), 인사, 정보기술 등 총 5개 부문에서 모집하며,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각 인턴의 학습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팀워크 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올 상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은 7~8월 2개월간 실시된다. 인턴십 기간 중 싱가포르 지사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G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턴십으로 입사한 신입사원도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업계 리더가 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또한 이러한 관점의 일환으로, 인턴에서 시작해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시키는 동반 성장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P&G는 입사 첫날부터 직원들이 기대하는 업무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조기책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조기책임제는 신입사원 때부터 프로젝트 리더로서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전사적 업무 스킬을 기르는 '리더십 아카데미', 2년에 한 번씩 직무를 순환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을 수 있는 '직무순환제'까지 운영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직원들이 탄탄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