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HDC현산, 베스트파트너스데이 개최..."공정거래 협약"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2 16:39

수정 2025.04.02 16:39

공정거래협약식 진행
우수 협력사 51개 사에 혜택 부여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대표, 태흥건설 박보성 대표(왼쪽부터)가 2일 2025 베스트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대표, 태흥건설 박보성 대표(왼쪽부터)가 2일 2025 베스트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파이낸셜뉴스] HDC현대산업개발은 2일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5 베스트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호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매년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정경구 대표, 조태제 대표(CSO)를 비롯한 임직원 15명과 우수 협력사로 선발된 협력회사 중 20개 사가 참석했다. 2024년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과 공정거래 협약식 등을 진행했다.

올해 우수 협력사는 최우수 협력사인 태흥건설을 포함해 총 51개 사다.

우수 협력사에는 등급별로 상생제도 우선 배정, 입찰 기회 확대, 계약보증 감면,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특히 작년 대비 상생포상금 혜택 대상을 늘리는 등 협력사 지원을 강화했다.

정경구 대표이사와 박보성 태흥건설 대표가 함께 서명한 공정거래협약서에는 상생협력지원과 공정한 계약 체결 및 이행실시, 공정위 4대 실천 사항 및 관련 법규 준수 등이 담겼다.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한 파트너로서 동행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법규와 공정거래위원회의 4대 실천 사항을 준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신뢰 기반의 상호 소통 △파트너십 강화 △공정거래 문화 정착 등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상생경영의 혁신 가치를 창출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신뢰 기반의 상호 소통을 위해 등록과 계약이행, 상호평가 등 단계별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협력사를 선정, 관리하며 소통을 위해 HDC파트너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안전, 품질, 시공 등 우수 협력사 40여 개사로 이루어진 안전품질위원회와의 협조를 통해 재해예방 및 품질 향상과 안전 품질관리 효율성도 극대화하고 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