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AI(인공지능)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은 오는 4일 오후 6시35분 현대홈쇼핑에서 침구 로봇청소기 'X1'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X1은 침구뿐 아니라 패브릭 소재 소파 등 다양한 청소가 가능한 국내 첫 침구 로봇청소기로 더욱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KCL(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에서 대장균, 녹농균 등 진드기·박테리아 99.9% 살균력을 인증받았다"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X1은 하단 낙하 감지 센서와 전면 장애물 감지 센서가 탑재돼 있어 물건 주변과 가장자리를 정확히 인식하고 낙하하지 않아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다. 강력하게 먼지를 포집하고 사용 환경에 따른 4가지 청소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상부에 탈부착하는 투명 먼지통에서 흡입된 먼지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홈쇼핑 방송에서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추첨을 통해 3명에게 'X1'을 증정하며, 상품평 이벤트를 통해 전용 필터 1개를 제공한다. 모바일 앱 결제 시 1만원 할인, 카드 할인 5% 등 추가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