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문·이과 시대는 끝났다"…구몬학습 '엑소쌤' 온라인 토크 콘서트

뉴스1

입력 2025.04.03 18:57

수정 2025.04.03 19:38

구몬학습 제공
구몬학습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구몬학습이 과학의 달을 맞아 11일 오전 10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엑소쌤'으로 유명한 이선호 과학 커뮤니케이터가 '문·이과 통합 영재로 키우는 과학 공부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선호 커뮤니케이터는 서울대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위촉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중이다. 강연에서는 유·초등 시기 과학 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효과적인 과학 교과 학습법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한다.

강연은 구몬학습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실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몬학습 홈페이지에서 10일 오후 4시까지 사전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1시간가량 진행되는 강연 후에는 강연 주제와 관련해 학부모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할 계획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문·이과 구분 없이 통합 과학을 배우고 과학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토크 콘서트에 참여해 2022 개정 초등 과학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과학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정기적으로 명사 초청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방향 소통 형식으로 매회 평균 1만 명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며 학부모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