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웨이브, '용감한 형사들' 스핀오프 등 웹 예능 콘텐츠 확대

뉴시스

입력 2025.04.04 09:10

수정 2025.04.04 09:10

웨이브, '형, 수다'·'나래식' 등 웹 예능 공개 "시청 트렌드 맞춰 디지털 콘텐츠 확대 제공"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는 다양한 웹 예능을 광고 없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웨이브는 '용감한 형사들'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형사들의 수다)'를 오리지널 예능으로 선보였다.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형, 수다'는 사건의 숨은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현재 수사 중인 사건사고 후일담까지 수사의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 공개된다.

이와 함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콘텐츠로 유명한 웹 예능들도 함께 제공된다.

웨이브는 '나래식', '지멋대로 식탁', '르크크 이경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등 주요 인기 웹 예능까지 확대 제공하기로 했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웹 예능 수급과 제공은 최근 시청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확대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시청 편의성 증대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웹 예능 말고도 다양한 신작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SM 신인 걸그룹 리얼리티 '챗 하츠 투하츠', 여자들의 연애 리얼리티 '너의 연애' 등 오리지널 예능을 비롯해 '바니와 오빠들', '귀궁', '허식당' 등 드라마와 '갱스 오프 런던 S3', '아트 오브 조이', 더 이래셔널 S2' 등 해외시리즈를 이달 공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