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탑런에이피솔루션, LG디스플레이 장비공급업체 정식 등록

뉴시스

입력 2025.04.04 09:24

수정 2025.04.04 09:24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첨단 부품 제조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은 계열사 탑런에이피솔루션이 LG디스플레이의 공식 장비공급업체로 정식 등록됐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등록으로 탑런에이피솔루션은 OLED 디스플레이 양산 검사장비 시장에 본격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디스플레이 부품·모듈 분야에서 이미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모회사 탑런토탈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그룹사 차원의 디스플레이 장비 포트폴리오 확장과 전후공정 통합 대응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정식 업체 등록을 통해 탑런에이피솔루션은 올해 하반기부터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용 광학 보상장비 공급을 시작으로 점등 검사, 휘도·색상 보정, 제품의 수명·신뢰성 평가 장비 등으로 검사 장비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폰, 워치, 태블릿 등 모바일 제품군은 물론 차량용 OLED·LCD 디스플레이 검사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그룹 전체의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사업영역 확장을 주도할 방침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탑런에이피솔루션의 LG디스플레이 정식 업체 등록은 단순한 신규 거래선 확보 차원을 넘어 탑런 그룹 전체의 디스플레이 장비 밸류체인 구축에 의미 있는 전환점"이라면서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