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소식]서정대, 어린이집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뉴시스

입력 2025.04.04 15:03

수정 2025.04.04 15:03

[양주=뉴시스] 대학 견학 프로그램. (사진=서정대 제공) 2025.04.04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대학 견학 프로그램. (사진=서정대 제공) 2025.04.04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서정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가 주관하는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간호학과 김기은 교수, 호텔관광과 진진희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했으며 양주경찰서 어린이집 원아 31명이 참여했다.

서정대는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 체험 및 올바른 구강위생 및 손 씻기 교육 등을 통해 위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교육했다.

또 호텔관광과의 항공객실 승무원 및 호텔리어 직업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학문 분야와 실제 현장 체험을 제공했다.

◇양주소방서, '산악사고 예방수칙' 집중 홍보

경기 양주소방서는 봄철을 맞아 불곡산, 감악산, 천보산 등 지역 내 주요 산을 찾는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수칙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실제로 최근 무리한 산행이나 길을 잃는 사고로 인해 구조 요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산악지형의 특성상 정확한 위치 확인이 어려워 구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따라 산행 전 철저한 준비와 기본 수칙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에 중점적으로 안내하는 예방수칙은 ▲일몰 2시간 전 하산하기 ▲체력에 맞는 등산코스 선택하기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 하기 ▲산악위치표지판 수시 확인하기 등 4가지다.


양주소방서는 봄철 기온 상승과 나들이 수요 증가에 대비해 산악안전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