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해수부, 수산 유통산업 육성 위한 펀드 운용사 선정

뉴시스

입력 2025.04.06 11:05

수정 2025.04.06 11:05

'나이스투자파트너스&트리거투자파트너스' 수산 유통 펀드 위탁 운용사로 선정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해양수산부는 올해 결성될 200억원 규모의 수산 유통 펀드 위탁 운용사로 '나이스투자파트너스&트리거투자파트너스'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2010년 수산 모태펀드를 조성했으며, 수산 모태펀드와 민간 자본이 합동으로 투자하는 수산펀드(자펀드)를 결성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해 왔다.

지금까지 총 2968억원 규모의 20개 수산 펀드를 결성해 수산 산업 투자 활성화와 수산 경영체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수산 유통산업 육성을 위해 '수산 유통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운용사는 앞으로 3개월 이내에 투자조합을 결성하고, 8년간 수산 유통 기업을 발굴해 자본금을 투자·회수하게 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올해 결성될 수산 유통 펀드를 통해 수산 유통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수산 유통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수산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