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방

보훈부-GS리테일, ‘임시정부 수립’ 기념 게임 콘텐츠 공개

이종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7 12:37

수정 2025.04.07 12:37

임시정부 활동 돕는 게임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공개
오징어 게임 방식 적용, 참여실적 따라 20일까지 기부금 적립
한국해비타트 전달,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위해 사용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게임 콘텐츠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화면.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온라인 게임 콘텐츠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화면.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국가보훈부는 오는 11일 제106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을 앞두고, 임시정부 활동을 돕는 내용의 온라인 게임 콘텐츠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보훈부와 지에스(GS)25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해당 온라인 게임 콘텐츠는 보훈부와 지에스(GS)리테일이 공동 추진하는 광복 80주년 캠페인의 두 번째 콘텐츠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 미래세대들이 조국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콘텐츠는 많은 인기를 모은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화제가 된 전통 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방식을 적용했다. 참여자가 백산상회에 모인 독립운동 자금을 일본 순사의 감시를 피해 임시정부에 전달하는 내용이다.


콘텐츠 참여자는 일본 순사가 등을 돌리고 있을 때 화면 닿기(클릭)를 통해 동포(캐릭터)를 임시정부로 한 걸음씩 이동시키며 독립자금을 전달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에 참여하면 참여실적에 따라 보훈 기부금이 적립되며, 참여자는 게임을 마친 후 결과 화면에서 자신이 모금한 기부금액과 개인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