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송파구, 송파세무서와 '청년 창업 교육·네트워킹 데이' 개최

뉴시스

입력 2025.04.07 13:41

수정 2025.04.07 13:41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한국체대와도 협업 청년창업 지원·육성 위해 유관기관과 힘 모아
[서울=뉴시스] 송파구가 지난달 21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 CEO를 대상으로 송파세무서와 함께 '3월 창업 교육 &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25.04.07 (사진 제공=송파구청)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파구가 지난달 21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 CEO를 대상으로 송파세무서와 함께 '3월 창업 교육 &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25.04.07 (사진 제공=송파구청)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서울 송파구가 청년 기업인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관내 유관 기관과 함께 지원에 나섰다.

구는 지난달 21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 CEO를 대상으로 송파세무서와 함께 '3월 창업 교육 &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이는 최근 청년층의 창업이 급증함에 따라 관내 청년 CEO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송파세무서와 연계해 세무 관련 교육을 기획한 것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먼저, 송파세무서에서 송파세무서장과 납세보호자담당관 및 세무 조사관이 참석해, 초기 창업기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세무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영세납세지원단 제도'와 '국선대리인 제도' 등 열악한 재정 여건으로 세무 대리인을 선임하지 못하는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제도를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 기업가들은 "나눔세무사·회계사의 사업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등 사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알게 됐다", "적시에 세무 관련 교육을 지원해줘 세금에 대한 고민 없이 운영에 전념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등의 후기를 전했다.

또, 최시영 세무사가 세무 교육 인사, 노무 관리 방법 등을 전했다. 특히 다년간의 코칭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지식을 전수해 참석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구는 밝혔다.

이어서, 청년 CEO가 참여하는 전체 토론 시간도 마련됐다.
청년 창업가들이 겪는 경영의 어려움을 함께 논의하고, 운영 성공 비결과 경험담을 공유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상호 협력과 발전에 힘을 보탰다.

이밖에도 구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와 일자리창출 공동협력 협약을 통해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한국체육대학교와 협력해 송파구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등 청년들의 취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 청년 창업가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송파세무서와 한국체육대학교 등 다양한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송파를 만들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맞춤형 지원책을 발굴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