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JB금융 "주주·고객 소통 강화"… 홈페이지 개편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7 18:48

수정 2025.04.07 18:59

JB금융그룹은 '강소금융그룹 시즌2' 출범에 맞춰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완강화에 중점을 뒀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JB금융은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보안가이드 사전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체계도 개선했다.



주요 콘텐츠는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이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그룹 브랜드 CI 등을 강조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는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 JB금융그룹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메인 페이지 하단은 핵심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지향 디자인으로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서는 ESG 메뉴를 강화했다.
환경·사회·책임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ESG 연간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JB금융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JB금융 관계자는 "단순히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방문객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주주, 투자자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JB금융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