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뉴온, 천연 다이글로메라 활용 '다이글로 필 다이어트' 론칭

뉴시스

입력 2025.04.09 09:42

수정 2025.04.09 09:42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다이글로 필 다이어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다이글로 필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다이글로메라 열매 추출물을 활용한 건기식이다. 다이글로메라는 ▲지방대사 조절 ▲식이 지방 흡수 억제 ▲체내 열발생 ▲백색 지방세포의 전환 유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뉴온은 자체 연구를 통해 다이글로메라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는 효능을 과학인용색인(SCI)급 학술지에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다이글로메라는 삭센다, 위고비와 유사하게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호르몬을 대상으로 작용한다.

다이글로메라 추출물을 섭취할 경우 혈중 GLP-1호르몬 농도가 높아져 식욕이 억제된다.

최근 비만과 체중 관리는 중요한 건강 이슈로 떠오르며 관련 건기식이 각광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6조2000억원이다.
이 중 체지방 감소 건기식 시장은 2114억원을 차지한다고 분석했다.

뉴온 관계자는 "주사제 비만치료제 처치 후 관리도 치료 예후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뉴온의 체지방 감소 건기식은 치료제 시장과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뿐만 아니라 필름형, 분말형, 젤리형 등 섭취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다양한 건기식 개발 중"이라며 "효과적인 체중 감소 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수년 내 매출액 5백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연구와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