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경동나비엔이 '2025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해 환기청정기와 '나비엔 매직' 주방기기, 콘덴싱에어컨, 히트펌프 등을 공개한다.
경동나비엔은 오는 11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부스를 마련하고 환기청정기와 나비엔 매직 주방기기를 연동한 통합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레인지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차원(3D) 에어후드가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매연의 실내 확산을 막고 이를 집중 흡입한 뒤 외부로 배출한다. 동시에 환기청정기로 필터를 통과한 외부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솔루션이다.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에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제거할 수 있다.
난방 제품도 전시한다. 대표 제품은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기존 보일러와 비교해 93% 정도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샤워기에 온수레디 밸브만 설치하면 빠르게 온수가 나오는 '온수레디 샤워기'도 선보인다.
'콘덴싱에어컨 하이브리드'도 공개한다. 이는 냉방과 환기, 공기청정, 제습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냉매로 냉각하는 일반 에어컨과 달리 제습로터로 공기의 습기를 제거한 뒤 물을 뿌려 증발시키며 온도를 낮추는 '증발 냉각 방식'을 적용했다.
한편 계열사 경동원도 제품을 공개했다. 방화문 '세이프도어'는 뛰어난 단열 성능을 통해 실내 에너지 손실을 막고 우수한 기밀성으로 소음과 외풍을 차단한다. 화재가 발생하면 연기와 유독가스 유입과 함께 90분 동안 화염을 차단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