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역 5분 거리, GTX-C 수혜 등
분양가상한제에 초품아 아파트 장점
최고 25층 8개동, 84㎡ 위주 900세대
![[서울=뉴시스] 제일건설이 짓는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투시도. 2025.04.09. (자료=제일건설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4/09/202504091020355322_l.jpg)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제일건설이 이달 중 경기도 의왕시에서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분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은 경기도 의왕시 고천 공공주택지구 B-2블록에 위치했으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900세대로 구성된다. 유형별 세대 수는 ▲84㎡A 584세대 ▲84㎡B 138세대 ▲84㎡C 178세대 등이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의왕고천지구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 약 54만㎡가 대상으로 46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를 비롯해 각종 상업 및 업무시설과 학교, 공원 등의 개발이 추진 중이다.
단지는 인근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노선으로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 경우 예정된 의왕시청역(가칭)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경수대로 및 의왕나들목(IC)이 있어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행정기관이 가까운 아파트는 관련 종사자를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형성돼 높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는다. 또 상업용지를 비롯해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깝다. 평촌과 인덕원과의 거리도 인접해 해당 지역의 백화점, 대학병원 등 쇼핑 및 의료시설 접근성이 좋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2초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를 비롯해 고천중학교,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의왕시중앙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의 시설들도 가까이 위치한다. 또 평촌 학원가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는 의왕고천공공주택지구 내 가장 큰 공동주택 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대지면적은 5만4652㎡로 다른 곳보다 넓은 동간 거리가 확보된다. 조경을 비롯해 커뮤니티, 산책로 등 단지 내에 각종 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안양천이 흐르고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과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또 단지 뒤편에는 오봉산이 자리하며, 인근에 현충탑공원, 고천체육공원 등도 위치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조망 및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 전용 84㎡A·B 타입의 경우 4베이(Bay), 3룸,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주방 팬트리 등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전용 84㎡C 타입은 3Bay, 4룸 구조로 현관창고와 복도 팬트리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세대당 주차대수는 1.5대 수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