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 주사' 맞고 10㎏ 가까이 감량…빠니보틀, 턱선 날렵해진 근황

뉴시스

입력 2025.04.10 06:01

수정 2025.04.10 06:01

[서울=뉴시스] 지난해 5월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모습(왼쪽)과 최근 다이어트를 성공한 모습(오른쪽) (사진=tvN '유퀴즈 온더 블록', 유튜브 채널 '곽튜브' 캡처)
[서울=뉴시스] 지난해 5월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모습(왼쪽)과 최근 다이어트를 성공한 모습(오른쪽) (사진=tvN '유퀴즈 온더 블록', 유튜브 채널 '곽튜브' 캡처)

[서울=뉴시스]장가린 인턴 기자 =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박재한)이 비만치료제 '위고비'를 맞은 뒤 날렵해진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7일 유튜브 채널 '곽튜브'에는 '5년째 고도비만인 남자의 최후의 다이어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여행 유튜버 곽튜브는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빠니보틀을 만났다.

턱선이 날렵해진 모습으로 등장한 빠니보틀에 곽튜브는 "살이 진짜 많이 빠졌다"며 감탄했고, 이에 빠니보틀은 "맞다. 너도 (위고비) 맞으라"고 권유했다.



이어 빠니보틀은 "이거 말하면 안 되는데"라며 조심스러워하다 "근데 내가 좀 억울한 게, 위고비로 살 빼니까 사람들이 뒷광고 하냐고 엄청나게 욕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몸무게는 64에서 65㎏ 왔다 갔다 하는데 제일 많이 빠졌을 때는 62㎏였다"고 밝혔다.

빠니보틀은 지난 1월에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위고비 처방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위고비를 맞고 알게 된 것. 난 조금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인 줄 알았는데 그냥 많이 먹었던 것"이라고 글을 남겼다. 과거 70㎏대까지 체중이 증가해 현재 10㎏ 가까이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위고비는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음식을 먹을 때 나오는 GLP-1을 본떠서 만든 치료제로, 위고비를 맞으면 포만감 및 팽만감이 증가해 식욕이 감소한다.


위고비는 비급여 제품이기 때문에 정해진 가격대가 없어 병의원과 약국에서 설정하는 가격의 범위가 다양하다. 소비자가는 약 50~80만원에 형성돼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사용해 효과를 본 것으로도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wkdrkf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