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군산대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교육부장관 표창

뉴시스

입력 2025.04.10 11:18

수정 2025.04.10 11:18

혁신적 교육 모델·지역 상생 성과 인정…전국 2개 대학만 수상 영예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가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국내 대학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0일 군산대에 따르면 이 표창은 매경미디어그룹과 매경닷컴, 매경비즈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군산대는 혁신적인 교육 환경 제공, 다양한 복지 지원, 지역 사회와의 상생 등에서 공기업과 협약을 통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 360여 개 대학 가운데 군산대를 포함해 단 두 곳만이 이번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군산대는 지난 2024학년도부터 ▲3무(無) 기반 모집단위 간 이동제도 ▲채용 연계형 마이크로디그리 교육체계 등 획기적인 교육 방식을 시행했다.

이는 학생들에게 선택권을 극대화하고, 기업과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교육 모델로 주목받았다.

또한 특수교육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합교육 등 다양한 복지 활동을 펼치며 교육부로부터 316억 원의 지원을 받아 군산시와 협력해 ‘지역연계복합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엄기욱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 모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